캐나다전문유학원 컬리지캐나다
 
 
HOME > 자녀무상교육 > 무상교육 Q & A
 
Q. 자녀는 몇 명까지 동반이 가능한가요?
A. 자녀 수에 관계없이 동반 및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Q. 배우자가 함께 출국하는 경우 캐나다에서 뭘 할 수 있나요?
A. 대학본과 입학후 배우자도 "워킹비자"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후엔 합법적인 취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생비자를 함께 발급받아서 어학원을 다니시거나, 대학을 다니셔도 됩니다.
Q. 무료로 받게 되는 공립학교의 교육이 질이 떨어지는 교육은 아닌가요?
A. 아닙니다. 실제 조기유학으로 가는 학생들과 동일하게 연간 1200~1400만원의 학비를 납부하고 다니는 공립학교로 배정됩니다.
Q. 영어 점수(IELTS/TOEFL)가 없는 경우에도 대학입학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캐나다 대학에서는 일정 기간의 어학연수 혹은 특정 영어과정을 수강하는 조건으로 대학 입학을 허용하는 "조건부입학" 제도가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어점수가 없으셔도 캐나다대학으로 지원신청 및 입학허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대학 입학 전의 조건부입학과정은 몇 개월 정도 걸리나요?
A. 학생 분의 영어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짧게는 2개월, 길게는 1년반 정도 걸리게 되며, 레벨테스트를 통하여 배정이 됩니다.
Q. 조건부입학과정 중에도 자녀무상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캐나다대학입학을 희망하시는 학부모님들이 조건부과정을 수강하시는 경우에도 동반자녀 무상교육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대학 졸업 후에도 캐나다에 남아 있을 수가 있나요?
A. 캐나다대학 2년제 준학사(Diploma)이상의 과정을 마치신 경우, 최대 3년의 캐나다 워킹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3년의 워킹비자를 받으신 후에는 취업활동을 하셔도, 안 하셔도 무방합니다.
Q. 대학졸업후 취업은 어떻게 할수있나요?
A. 각 대학마다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을 도와주는 "취업도움부서"가 있습니다. 이 부서에서는 졸업예정자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으며, 캐나다의 경우, 인종차별이 거의 없고 대부분이 이민자로 이루어진 나라이므로 외국인에게 취업의 기회가 마이너스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캐나다 컬리지의 유명학과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대부분 외국학생 포함 80%이상 입니다.
Q. 대학 졸업 후 3년간의 취업기간이 끝나면 어떻게 되나요?
A. 이민을 희망하시는 경우, 3년 중 1년의 취업생활을 하시면 바로 캐나다 이민신청(영주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영주권을 발급받은 경우에는 배우자 및 동반 자녀들에게도 모두 캐나다 영주권이 발급됩니다. 혹은 취업생활 후 한국으로 귀국하셔도 됩니다.
Q. 자녀 무상 교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어머님 혹은 아버님께서 교육청에 직접 방문하시어 인터네셔널 부서 담당자에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현지에 구하신 집과 최대한 가까운 학교에 배정이 되며, 해단 자녀의 나이에 맞는 학년으로 들어가서 교육을 받게 됩니다.
Q.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 있나요?
A. 가시게 되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부모님과 자녀의 여권, 부모님의 대학입학허가서, 학비 영수증, 자녀의 생활기록부 등이 필요합니다.
수속을 진행하시면서 후에 더 제출하거나 변경된 부분에 대해서는 컬리지캐나다 전문수속팀에서 안내해 드립니다.
※간혹 캐나다 혹은 대학 전문 유학원이 아닌 경우, 경험부족이나 정보 부족으로 인하여 자녀 무상 교육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컬리지캐나다는 앞서 보셨듯, 캐나다 주정부의 해당 부서로부터 발급된 공식 문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상담과 수속을 진행하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