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전문유학원 컬리지캐나다
 
 
 
 
캐나다의 4년제University와 2년제 College는 우리나라의 4년제 대학과 2년제 전문대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년제 대학부설 ESL이나 2년제 대학부설ESL은 대부분 대학진학과 대학진학 이후의 대학생활 적응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읽기/쓰기/문법에 수업의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학교에 따라 테솔/ 스피킹/ 비즈니스 등의 특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대학부설 ESL의 장점은 현지 대학의 캠퍼스를 해당 대학 대학생들과 함께 사용가능하며, 컬리지 대학부설의 경우, 마지막레벨을 마치면 별도의 토플점수나 테스트 없이 원하시는 학부 과정으로 입학이 된다는 면에서 그 장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ESL레벨이 상급이상이 되면 원하시는 학부과목 중 일부를 수강하실 수 있는 시스템도 학교에 따라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살펴보면 대학부설 ESL의 경우 도서관, 체육관, 기숙사 등 학교에서 운영하는 여러 시설을 자유롭게 사용하며 캐나다 대학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본인이 노력한다면 좋은 캐나다 친구들도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2년제 대학부설 ESL의 경우는 대체로 4년제 대학부설 ESL보다 수업료가 저렴하며, 좀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수있고 상급레벨이 되면 대학강의도 함께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학교들이 대부분이어서 캐나다 어학연수 기간동안에 캐나다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대학 캠퍼스 생활도 느끼시면서 동시에 캐나다대학에서 원하시는 학과의 대학강의도 함께 수강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반 사설학원으로의 어학연수보다 훨씬 큰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